연구소일기
연구소소식 > 연구소일기
(코로나19) 엄마와 아이가 함께하는 심리 놀이 - 집에서 쓰는 물건을 이용하여 상상 그림 그리기 덧글 0 | 조회 19,090 | 2020-03-20 18:48:26
관리자  

 

안녕하세요~ 톡톡브레인연구소 전대점입니다~!

 

오늘은 엄마와 함께하는 집에서 쓰는 물건을 이용하여 그림 그리기입니다.

 

따라 그리기를 해도 되고 상상해서 그림을 그려도 되는 놀이입니다.

 

[준비물] 집안 모든 물건은 다 가능, 도화지(전지, 8절지, 4절지), 물감, 사인펜, 색연필 색채도구는 다 가능

 

, 한번 시작 해볼까요?

 

 

첫 번째, 엄마와 아이와 함께 가위, 바위, 보 순서를 정합니다.

 

어떤 물건을 누가 먼저 가져올지를 흥미를 유발하기 위한 웜업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이긴 사람이 집안 곳곳에 있는 물건 중 마음에 드는 것을 가져오게 됩니다.

 

엄마와 같이 집안 곳곳을 둘러볼 수 있게 해주세요!! 특정한 곳이 아니라 높은 곳을 올라가서 볼 수 있게 엄마가 의자를 이용해서 옆에서 도와주세요~! 엎드려서 볼 수 있는 수납공간도 마치 보물찾기처럼 말이죠~!!

 

하나를 가져와도 되고 3~5개를 가져와도 됩니다.

 

 

두 번째, 이렇게 가져온 물건을 도화지에 밑 그림을 그리게 됩니다.

 

그림을 먼저 그리기 전에 물건의 쓰임새와 가져오게 된 이유와 무엇을 그릴 것인지 충분하게 생각할 시간을 주고 그림을 그리게 됩니다.

 

아이는 보시다시피 휴지걸이와, 물컵, 그리고 이쑤시개를 가져왔어요~!

 

무엇을 그릴것인지 한참을 생각하다가 그림을 그리게 됩니다.

 

세 번째, 밑 그림을 보고 상상해서 그와 어울리는 그림을 색칠하고 꾸며주기를 합니다.

 

 

네 번째, 완성 한 그림 밑에 제목과 날짜 그리고 이름을 적어줍니다.

 

마무리로 엄마와 함께 했던 오늘의 과정들 소감 나누기를 합니다.

[공룡시대]

공룡인 티라노사우르스를 그리게 되었고 공룡시대에 있던 세상에서 가장 팔리는 보석들중 하나인 호박보석이라는 것을 설명하면서 그림을 그렸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쑤시개는 스테고사우르스의 골침을 표현했다고 해요~!

 

그림을 그리면서 오랜만에 공룡그림을 그려서 너무 재미있다고 말했어요~!

 

놀이의 효과

 

1, 그저 지나쳤던 집안 구석구석을 살피면서 관찰력과 주의력을 향상하게 됩니다.

2, 상상그림을 통한 창의력이 발달하게 되고 물건들의 쓰임새와 특징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게 됩니다.

3, 그림을 가지고 이야기를 하면서 아이의 자기표현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다음주에 개학이 더 연기가 된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하여 어머니와 아이들이 갑갑하다고 느꼈던 집안이 이번 놀이를 통해 어떻게 변화하게 될까요. 내가 살고 있는 집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고 집안의 물건들에 대해 새로운 눈을 갖게 되는 경험을 통해 엄마와 또 하나의 추억을 쌓을 기회라 여겨집니다.

 

 

저희 톡톡브레심리발달연구소의 개인상담 및 심리검사는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전남대점 062-265-6242 서구점 062-375-6242

 

 

 

 
닉네임 비밀번호 코드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