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HD 아이의 학교생활 부적응 상담과 뉴로피드백으로 극복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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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톡톡브레인심리발달연구소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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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아이 학교 생활, 왜 이렇게 힘들까요?
아이에게 "집중 좀 해!", "가만히 앉아 있어!"라는 말을 자주 하시나요? 혹시 학교에서 "수업 시간에 산만해요", "자리에 붙어 있질 못해요"라는 이야기를 듣고 속상하셨던 적은 없으신가요?
우리 아이가 단순히 '장난이 심한' 것이 아니라,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때문에 힘들어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ADHD는 아이의 의지가 부족해서 생기는 문제가 아니라, 뇌의 기능적인 불균형에서 오는 신경 발달 질환입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우리 아이의 가능성을 활짝 열어줄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뉴로피드백 훈련과 전문적인 심리 상담을 함께하는 것입니다.
사례: 민준이의 행복한 변화 이야기
초등학교 2학년인 민준이는 늘 활기차고 에너지가 넘치는 아이였습니다. 하지만 학교에서는 집중하지 못하고 수업 시간에 자주 돌아다녀서 선생님의 걱정을 한 몸에 받곤 했죠. 친구들과도 충동적으로 행동하는 바람에 오해도 많이 쌓였습니다. 학부모님은 민준이가 노력해도 잘 안 되는 것 같아 함께 힘들어하셨습니다. 민준이의 부모님은 저희 연구소를 찾아주셨고, 민준이는 꾸준히 뉴로피드백 훈련과 상담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1. 뉴로피드백 훈련으로 뇌를 튼튼하게!
민준이의 뇌기능분석검사 후 민준이에게 맞는 훈련 계획을 세웠습니다. 재미있는 게임을 하듯 훈련을 진행하면서 민준이 스스로도 집중력이 좋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죠. 꾸준히 훈련한 결과, 뇌의 특정 부위가 활성화되면서 주의집중 능력이 향상되었습니다.
2. 심리 상담으로 마음을 보듬어주기
뉴로피드백 훈련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아이의 힘든 마음을 이해하고 학교생활의 부적응을 해소를 목표로 상담하는 과정이 꼭 필요했습니다. 상담사와 정기적인 상담를 통해 민준이는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고, 충동적인 행동이 줄어드는 것을 스스로 경험했습니다. 부모님 또한 상담을 통해 민준이를 더 잘 이해하고 대화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었답니다.
놀라운 변화가 시작되었습니다.
훈련 3개월 후, 민준이의 담임 선생님에게서 기쁜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민준이가 수업 시간에 전보다 훨씬 더 집중하고, 선생님과 친구들의 이야기를 끝까지 들어요. 차례도 잘 지키고 친구들과의 관계도 많이 좋아졌습니다."
이제 민준이는 '문제아'가 아닌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멋진 학생'이 되었습니다. 얼굴에는 자신감이 가득하고, 친구들과 즐겁게 어울리며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 아이에게도 희망이 있습니다.
민준이처럼 많은 ADHD 아동들이 혼자 힘으로 어려움을 극복하려 애쓰고 있습니다. 뉴로피드백 훈련은 뇌의 기능적 변화를 이끌어내고, 심리 상담은 아이와 가족의 마음을 함께 치유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더 이상 혼자 고민하지 마세요. 저희 연구소가 아이의 숨겨진 잠재력을 발견하고, 행복한 학교 생활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톡톡 브레인심리발달연구소>에서는
뉴로피드백 훈련과 함께 심리 상담을 통해 문제를 개선하고 있습니다.
문제행동의 원인과 해결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든 상담과 검사들은 사전예약제로 진행됩니다.
☎문의전화☎
북구센터: 062-265-6242
서구센터: 062-375-6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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